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월과 2월
    모퉁이다방 2019. 2. 13. 22:26

    ​​​​​



       1월에는 만나는 사람의 아버지를 만났고, 2월에는 만나는 사람이 우리 부모님을 만났다. 1월에는 호수 근처에 있는 밥집에서 옻닭을 먹었고, 2월에는 이영자가 티비에서 추천해준 중국집에서 코스요리를 먹었다. 1월의 나는 몹시 긴장했는데, 2월의 그 사람은 그리 긴장해 보이지 않고 씩씩해서 대견했는데 자세히 보니 물병 든 손이 미세하게 떨리고 있더라. 1월의 아버지와는 막걸리 한 병과 소주 한 병을 나눠 마셨다. 그 사람은 운전을 해야해서 물만 마셨다. 아버지는 나를 유심히 보지 않으시는 것 같았는데, 막걸리를 반쯤 나눠 마셨을 때 인상이 좋다며 칭찬해주셨다. 앞으로 함께 맛있는 걸 자주 먹자고도 하셨다. 2월의 아빠는 그 사람을 가만히, 유심히 바라보더라. 자주 웃었고, 그 사람 명함을 한 장 받아갔다. 아빠는 전화로 우리 딸이 남자 보는 눈이 있더라고 후일담을 전하셨다. 


       어느 날 밤, 통화를 하는데 이런 이야기를 하더라. 30대 초반에 엄청 힘든 일을 당했을 때, 정신이 반쯤 나간 채로 운전을 하고 있었고, 그래서 큰 사고가 날 뻔 했다고. 간신히 사고를 피했다고. 사고가 났다면 아마도 크게 다치거나 죽었을 거라고. 그때 죽지 않은 게 너 만나려고 그랬나 보다. 이런 말은 오래 기억한다. 작년 내내 서로 마음에 생채기 내며 싸웠던 것들은 금새 잊어버리고, 좋은 말 좋은 마음만 담아두려고 한다. 나의 바닥을 잔뜩 보이고 나니 그렇게 해도 곁에 있어주는 사람이 고맙다는 생각이 올해 더 깊어졌다. 아버지와 대게를 먹기로 했고, 통영에 둘이 함께 내려가기로 했다. 봄이 되기 전에. 



    * 인상(印象) : 1. 어떤 대상에 대해서 마음에 새겨지는 느낌. 무뚝뚝한 ~ / ~에 남다 / 좋은 ~을 남기다. (민중 엣센스 국어사전)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