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저녁메뉴는 야채버섯찜
    모퉁이다방 2017. 5. 30. 21:59


       요즘 디바 제시카의 여행영어 유투브 동영상을 공부하고 있다. 동생이 먼저 듣기 시작했는데, 사실 별로라고 생각했다. 예쁜 척 하는 사람, 이라고 멋대로 생각해버렸다. 그래서 동생이 들을 때 다른 컨텐츠를 찾아서 듣고 있었다. 그것들은 지루했다. 그런데 먼저 일어나서 출근준비를 하는 동생이 틀어오는 영상에서 흘러나오는 이야기 때문에 그녀를 다시 보게 됐다. 그리고 여행영어 동영상을 봤는데, 재밌고 귀에 쏙쏙 들어오게 가르치더라. 발랄해서 듣고 있다보면 나도 모르게 업이 되는 효과도 있는 것 같다. 여행에서 돌아오면 디바 제시카의 다른 영어 컨텐츠를 찾아 공부해 봐야겠다.


       [디카 제시카의 '이 여자가 사는 법 - 진정한 여행이란?' 편]

       부자신가봐요? 마음이 부자죠. 전 진짜 십만원 이상의 가방을 사본 적은 없는 것 같아요. 그런 건 아껴요. 그런데 전 여행에는 돈 잘 안 아껴요. 여행은 절 성숙하게 해주는 것 같아요. 얼마 써요? 저 그때 프랑스하고 스페인 10박 11일이 갔다오는 데 한 450만원 정도 쓴 것 같아요. 저 명품 되게 많아요. 이것도 명품이고, 이것도 명품이고, 동대문에서 사서 그렇지. 여행은 재미 뿐만이 아니라요 너무나 인생의 많은 걸 배우게 해주는 것 같아요. 국내여행도 좋지만 왜 국외여행을 가라고 하냐면 국외여행은 너를 더 멘붕에 빠뜨려요. 나 자신을 내가 돈을 내가면서 멘붕에 빠뜨리게 하면 그만큼 얻는 게 커요. 하지만 국내는 멘붕이 돼봤자 뭐해. 돈 떨어지면 엄마한테 전화하면 되고, 친구들한테 전화하면 되잖아요. 그런데 외국에 나가면 내 카드도 안 될 수도 있고, 전화가 안 될 수도 있고, 말도 안 될 수도 있거든요. 그 상황에서의 나를 보는 게 즐거워요, 저는. 그게 성장 같아요. 문화를 배우는 것도 있지만 여행을 갔다오면 가장 크게 배우는 건 나 자신. 아, 난 이런 사람이구나, 라는 걸 여행을 통해서 저는 제일 많이 배워요.

       다 똑같은 길이의 크레파스가 10개 있어요. 그쵸? 그 중의 크레파스 중에 내가 있으면 내가 굉장히 잘나보여요. 그런데 내가 해외여행을 다니면 나의 두배가 되는 사람들, 세상을 봐요. 그럼 내가 작아져요. 그러면 되게 겸손해지는 것 같아요. 여행을 많이 다니면 아, 나 어디 여행했잖아, 나 어디 갔다왔잖아, 이 여행은 진정한 여행이 아니라 큰 세계를 보고 오면 내가 작아지고 아직도 한없이 배울 게 많다라고 생각되는 게 진정한 여행 같아요.

       배낭여행은 돈 없이 가는 게 맞는 것 같아요, 그러시는데요. 돈 없이 가면 돈 없이 가는대로 배우는 게 있고, 많은 돈을 주고 호화스럽게 가면 또 그거에 맞게 보는 게 있다고 생각해요. 배낭여행자들은 절대 프랑스에서 고급호텔들이 어떻게 시스템이 되어 있는지 배울 수 없어요. 그건 아쉬운 부분이에요. 니가 그걸 배워오면 그것을 통해서 한국에서 어떤 사업을 일으킬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어요. 전 무조건 배낭여행이 제일 좋다고도 말 못하고, 무조건 호화로운 여행이 제일 좋다고도 말 못하겠어요. 그냥 그거에 맞게 배우는 게 있어서 한번으로 모든 걸 다 배웠다고 판단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제가 여행가면 어떤 스타일이냐는 걸 배웠냐면, 전 누구하고도 막 친해지려고 해요. 버스에 앉으면 버스에 앉은 사람한테, 와 난 한국에서 왔어, 넌 어디 여행가니? 막 이러구요. 비행기에 앉아도 막 수다스럽게 하고 어딜 가든 저는 막 사람들하고 말 걸어요. 제가 그렇더라구요. 한국에선 안 그래요. 그런데 외국에 나가면 제가 굉장히 사람들한테 와, 너 어디 묵니? 여기 좋은 데 어디니? 그런 식으로.

       그래도 안 친해지던데요, 제가 좀 소심해서 제시카님처럼 할 수 있을까요? 저는 이렇게 생각해요. 여기 나 아는 사람 아무도 없어. 여기 외국이야. 그래, 그러면 쇼타임! 다른 사람이 되어보는 거예요. 나 되게 소심하고 나 사람들 잘 못 만나고 얘기하는 것도 대개 부끄러워. 그런데 그게 싫죠? 그걸 고쳐보고 싶죠? 그러면 외국에 나갔을 때 다른 사람이 된다고 생각해요. 어, 너 아는 사람 아무도 없어. 너 아는 사람 아무도 없어, 거기에. 너 그냥 하루살이야. 다 거기서 하루만 만나고 다 헤어져, 다음날. 그런 걸 한번 두번 세번 경험하다보면 그게 너가 되요. 그리고 그 성격이 국내 들어왔을 때도 그걸 끌고 들어올 수 있어요. 그런데 한번에 니 성격이 변하진 않아. 두번에 조금 변해요. 세번째 더 조금 많이 변할 거예요. 어느 순간 여행에서 보였던 내 모습이 진정한 나일 수도 있다는 걸 발견하면 그게 내 일상이 될 수도 있어요. 그래서 저는 여행은 나를 찾는 시간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여행은요. 아무리 좋은 데 다 있고 있어봤자 결국 여행을 통해서 배우는 건 나 자신이었던 것 같아요.


    D-22.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