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7월의 일들
    모퉁이다방 2016. 8. 20. 10:17


    잊지 않으려고 찍어둔 이야기들.


    원래도 많았지만, 여름이 되니 맥주사진이 더욱 많아졌네. 이번주에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다. 여름이 곧 가겠구나. 여전히 덥지만 아침저녁으로 바람이 약간 달라졌다. 견딜만해졌다. 이천십육년 여름맥주를 마실 수 있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구나. 8월에는 맥주 사진을 따로 올려봐야겠다. 9월에는 요가를 해보려고 신청해뒀다. 남은 여름아, 잘 부탁한다!





    7월에 만난 6월의 시옷의 모임.

    새 멤버가 들어왔고, 이 날 간만에 독서모임답게 책 이야기를 많이 나눴다. 비가 아주 많이 왔다.




    오키나와에서 사온 프랑프랑 미키접시의 활용. 동생이 비리다고 해서 혼자 꾸역꾸역 다 먹었다.




    동생이 독일에서 사다준 맥주 마지막 캔. 먼길 오느라 고생했다. 잘 가라. 




    오키나와에서 사온 맥주 티셔츠 개시.




    소윤이랑 아트나인에서 <우리들>을 보고, 김밥과 국수를 먹고, 맥주를 마셨다. 엔딩크레딧이 올라가는 순간, 눈물이 났다. 영화의 '우리들'이 현실의 '우리들'이 되는 순간. 소윤이는 바보같이 착하게 살면서 당하지는 않겠다고 했다. '우리들'은 영화를 보고 각자의 포부를 다졌다.




    퇴근하고 잔치국수가 급 땡겨, 집에서 후다닥 만들어 먹었다.




    동생과 이곳에 가려고 좁은 망원길을 일렬로 걷고 있었다. 동생이 갑자기 쾌 발랄한 목소리로 '안녕하세요~' 하길래 고개를 들어보니 육중완이 있었다. 육중완도 웃으면서 인사해줬다. 실물이 더 잘생김.




    동생이 발견한 망원동 핫플레이스. 합정 퓨전선술집에 계시던 분이 개업한 곳이라고. 그러고보니 퓨전선술집에서 보았던 분이더라! 가격이 비싸긴 했지만, 맛있었다. 그렇지만, 무조림은 퓨전선술집이 더 맛있었다.




    소윤이랑 만원에 삼겹살 무한리필해주는 식당에 갔는데, 첫 고기를 씹는 순간 느꼈다. 이건 못 먹을 고기다! 그래도 티내지 않고 몇번 리필해서 더 먹었다. 며칠 뒤에 만나서 말했다. 그건 못 먹을 고기였다고. 얼마나 딱딱한지. 소윤이는 자기도 그랬다고 했다. 하지만 만원이 아까웠으므로 꾸역꾸역 먹었다고. 그 날, 우리는 배트민턴 동호회 가입에 실패했지만, 오비맥주 천씨씨를 파는 저렴한 술집을 찾아냈지. 소윤이는 배트민턴을 포기하고, 수영을 시작했다.




    2200번 버스. 서서가는 자리 중에 제일 좋은 명당자리. 칸막이가 있어 기댈 수 있고, 자유로 뷰가 좋으다. 어느 날은 가로등이 일제히 켜지는 순간을 목격하기도 했다.




    퇴근길. 아침에 주문한 책이 와 있다는 소식. 좋아하는 작가의 책이 이번달에 나온다는 소식.




    소윤이의 집구하기 프로젝트. 망원에 저렴하고 맛있는 초밥집이 있다.




    다시 천씨씨 오비맥주집 방문. 천씨씨 너는 사랑. 김 빠지기 전에 천씨씨를 마실 수 있는 나는 능력자.




    아침에 벌떡 일어나 동생이랑 조조로 <미 비포 유>를 보러 갔다. 생각보다 괜찮았다. 동생이 만들어준 포토카드. '줄무늬 스타킹을 당당하게 신어요'를 넣어줘, 라고 주문했다.




    휴일 점심. 집앞 삼겹살 집의 수제 맥주.




    소윤이가 '정글'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아이스크림을 맛나게 먹었다고 해서, 먹어 보았다.




    7월의 시옷의 책, 쇼코의 미소. 좋았다. 모임 때 봄이가 '그 부분 있었잖아' 라고 했는데, 내가 바로 페이지를 말해줬다. 아, 뿌듯. 봄이랑 나는 뭔가 코드가 맞나보다, 라고 생각한 7월. 모임 때 다들 지각을 해서 봄이랑 둘이서 시간을 보냈는데, 봄이가 미국에 있는 친구가 소울메이트를 만난 이야기를 해줬다. 그 친구의 말도 좋았고, 그 말을 전해주는 봄이도 좋았다. 동생은 7월에도 여전히 파리에 빠져 있었다.




    남희언니와 나는 일년 전 쯤 마크 로스코의 전시를 함께 봤다. 언니는 전시를 본 날, 헤이리의 클래식 카페로 나를 데려갔다. 우리는 드뷔시의 '달빛'을 신청해 들었다. 일년 후, 보고싶었던 마크 로스코 연극을 하길래 같이 보기로 했다. 언니는 이 날, 발가락 뼈가 박살이 났다. 우리는 공연장 앞 식당에서 동남아 음식을 시켜 나눠 먹었다. 언니에게 그 친구 잘 있어요? 라고 물었는데, 언니가 금령아, 그 친구 죽었어, 라고 말했다. 언니는 한동안 맥주를 마시지 않았다고 했다. 너무 흥이 나는 술 같애서. 미안한 생각이 들더라고. 위스키를 마시기 시작했다는 언니는 함께 가고 싶은 위스키바가 있었다며 다음에 꼭 가자고 했다.



    그렇다.




    수요일의 도리는, 내겐 그저 그랬다.




    좋아하는 작가의 사인본이 도착한 날.




    이번 여름, 빠져 있었던 스타벅스 콜드 브루 라떼.




    소윤이가 내가 작년에 선물해준 포르투갈 와인과 함께 찍은 이벤트 사진을 전송해줬다. 아직까지 마시지 않고, 소중히 간직해주다니. 이쁜 것.




    퇴근길. 여름 퇴근은 기분이 좋으다. 해가 이렇게 쨍하고 떠있으니.




    또 다른 퇴근길.




    친구에게 치맥을 하자고 하니 집으로 오라고 했다. 길상사 가는 길에 맛있는 치킨집이 있다고 얘기 들었다며, 사다 놓겠다며. 흠. 결론은, 그래, 우리 티비 맛집은 믿지 말자. 우리 동네 할아버지 전기구이 트럭이 더 맛있다는 결론.




    최고은과 방백을 만난 날. 친구는 맥주를 마시지 않겠다고 했지만, 결국 음료로 맥주를 냉큼 선택했다. 빈 속에 맥주에, 음악까지 들어가니 기분좋게 알딸딸했다.




    아빠가 약을 부지런히 먹지 않아 속상했던 날. 아빠 약 타러 병원에 다녀왔다. 여기 병원 커피가 맛있는데, 비오는 날이라 따뜻한 라떼를 시켰다.




    따뜻한 칼국수도 한그릇 먹고, 약국에서 약을 타고 집으로 왔다.




    동생 친구 어머니의 정성.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친구의 새집에 놀러갔다. 내가 하고 간 머리띠를 둘러줬더니 귀여운 토끼로 변신한 찬이. 이제 기어 다니기 시작했다니, 다음번에 만날 땐 서 있을 지도 모르겠다. 그 날의 침대 웃음은 잊을 수 없다는.




    모든 요일의 기록.

    모든 요일의 여행.




    아침에 일찍 나가 스타벅스에서 커피 마시며 책 읽는 시간의 행복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이 좋은데, 그렇게 부지런하기가 참으로 어렵다. 첫 책을 워낙 좋아해서 그런지, 1년여 만에 나온 두번째 책은 우려했던 대로 좀 아쉬웠다. '모든 여행의 행복'이라고 바꿔도 될 정도로 여행의 좋은 순간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캬-




    그리하여, 기네스.




    출근길과,




    퇴근길.




    이날 하늘이 무척 예뻤다. 한 정거장 일찍 내려 걸었다.




    엄마. 잔멸치를 좋아해서 떨어지면 항상 보내주신다. 흑미도 잘 먹을게요, 라고 보냈더니 검은 깨야, 라는 답변이. 깨밥 지어먹고 깨방정 떨뻔 했다.




    이번에 산 회사 치약. 색이 예뻐서.




    동네에 맛있는 아나고 가게가 있다. 여기 파김치도 맛있고, 명이나물도 맛있고. 다만 아쉬운 건 맥주. 카스 뿐이다. 카스에 대한 애정이 점점 식어가고 있는 나. 막내가 쏜 날.




    사촌모임이 있었다. 같이 한정식을 먹고, 차를 마셨다. 압구정 쪽에 괜찮은 카페 발견. 더위도 식히며 한참을 있었다. 가방 안에 넣어뒀는데, 자기껀 줄 어떻게 알고 찾아내서 가지고 놀고 있었다. 똑똑한 서진이. 잘 지내보자아.




    동생이 극찬하던 황작가의 자두주스를 먹어 보았다.




    정말정말 간만에, 비엔나 커피도 마셔 보았다. 달았다.




    책갈피의 겨울, 오키나와의 여름.




    친구가 회사에서 좋지 않은 일이 있어 공원에서 혼자 울고 있다고 했다. 나는 이 날 한 시인의 유료 낭독회에 갈 예정이었는데, 돈도 벌써 입금을 했는데, 거길 가지 않고 친구에게 오라고 했다. 치킨과 맥주를 먹자고. 욕도 실컷 하고, 수다도 왕창 떨고 집에 가면 잠이 잘 올 거라고. 치킨 주문할 때는 아주 바삭하게 튀켜 달라고 했다.




    사실은 가마쿠라에 갈 계획이었다.




    7월에 만난 7월의 시옷의 모습. 이 날도 비가 아주아주 많이 왔다.




    마음.




    꼬밍이를 임신한 친구와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동생을 함께 만났다. 아주 더웠던 날.

     





    상수 쪽에 있는 태국 음식점인데, 정말정말 맛있었다. 시킨 것들 모두 맛있었다. 우리는 태국에 가서 함께 태국 음식을 먹는 상상을 했다. 그리고 함께 가고 싶은 도시들을 이야기했다. 그래, 바르셀로나가 좋겠어, 까지 이야기했다.




    나는 결국 저 맥주 라벨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살살- 조심스럽게 떼어내 수첩에 끼워뒀다.




    베트남 선물 + 서울 선물




    주말 1_본죽




    주말 2_황작가커피




    주말 3_오늘 뭐 먹지 삿포로편 휴유증




    주말 4_후다닥 스파게티




    주말 5_태풍이 지나가고


    조조로 <태풍이 지나가고>를 봤다. 나는 이번 영화가 참 좋았다. 소설을 쓰지 않는 (혹은 쓰지 못하는) 주인공이 매일 벽에 그날의 기억에 남는 문장을 써서 포스트잇에 붙이는 것도 좋았고, 낡은 아파트에서 오래 전에 만들어 놓은 카레우동을 만들어 먹는 것도 좋았다. 아역배우의 얼굴이 맑아 좋았고, 시원하게 속이 뚫리는 것 같아 사실은 태풍을 좋아한다고 말했던 누군가의 대사도 좋았다. 태풍이 부는 순간도 좋았고, 그 시간의 라디오 소리도 좋았다. 그 시간에 함께 하는 사람들도 좋았다. 태풍이 지나가면 함께 할 수 없는 걸 알면서 함께 하는 그 마음을 생각하니, 마음 한켠이 저릿했다. 그러고보니 올 여름에 태풍이 한 번밖에 없었네. 나중에 극장에서 다시 한번 보고 싶다.



    8월 말에 쓰는 지난 7월의 이야기들. 끝-





Designed by Tistory.